최근들어서 가성비가 좋은 스포츠카들이 많이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 자동차 회사인 마쯔다에서 출시한 2인승 스포츠카인 MX-5 RF 하드톱 컨버터블이 세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어요. 그 이유는 좋은 가성비와 멋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하는 데요. 그럼 마쯔다 MX-5 RF 하드톱 컨버터블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2017년형 마쯔다 MX-5 RF 하드톱 컨버터블은 기존 모델에 비해서 더욱 멋진 디자인과 스포츠성을 갖춘 퍼포먼스를 제공해요. 너무나도 독특한 디자인과 날렵한 핸들링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주고, 리트랙터블 하드톱의 편의성을 통해 많은 영역에서 스포츠카의 장점을 조화롭게 이루고 있어요. 마쯔다 MX-5 RF 하드톱 컨버터블은 디자인과 성능 뿐만 아니라, 차량의 정숙성을 위해서 흡음재와 차음재를 골고루 적용했어요. 그래서 스포츠카에서 느낄 수 없었던 정숙함도 느낄 수 있어요.
마쯔다 MX-5 RF 하드톱 컨버터블의 차량의 크기제원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전장 3915mm, 전폭 1735mm, 전고 1245mm, 휠베이스 3210mm의 크기로 생각보다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피아트 124 스파이더 모델과 비슷한 크기고 현대 엑센트 보다 작은 크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2017 MX-5 RF 하드톱 컨버터블은 소프트탑의 MX-5모델에 철재로 된 오픈탑이 적용된 모델이에요. 탑이 완전히 오픈되는 타입은 아니에요. 이 타입은 포르쉐 타르가와 유사한 형식의 타입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하드톱을 닫은 상태에서는 완벽하게 쿠페 스타일로 변신되는 것도 가능해요.
아무래도 개방감과 감성 품질은 소프트탑이 월등하지만, 내구성과 관리성 그리고 쓰임새는 하드탑이 뛰어나요. 2017 MX-5 RF 하드톱 컨버터블의 파워트레인은 일본의 내수용은 1.5리터 엔진을 사용하지만, 수출용으로는 2.0리터(1999CC) 가솔린 엔진을 사용해요. 수출용의 경우 후륜구동 방식으로 SKYACTIV-G엔진과 자동&수동 6단 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155마력 / 최대토크 20.4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이밖에 가벼운 차체에서 나오는 제동력을 보완하기 위해서 전륜에 벤틸레이티드 디스크를 사용하였고, 후륜에는 솔리드 디스크를 사용했어요. 그로인해, 안전적인 제동능력을 발휘해요.
연비는 스포츠카 모델이지만, 보통 세단 모델과 비교시 오히려 더 잘나와요. 복합연비 15.6km/l의 연비 효율성을 자랑허고 있어요. 서스펜션은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멀티링크를 구성하고 있으며, 전용의 서스펜션 설정을 적용하여 부드러운 운행감을 선사해요. 또한, 하드톱을 개폐하는데 시간이 13초 밖에 안 걸린다고 해요. 이 시간은 세계에서 가장 짧은 루프 개폐 시간이라고 하네요.
2017 마쯔다 MX-5 RF 하드톱 컨버터블의 실내 인테리어는 투톤 컬러로 심플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하며, 뒷자석이 없는 2인승 스포츠카로 운전자의 편의성에 맞게 넉넉한 실내공간을 뽑아 냈어요. 센터페시아 상단에 터치스크린과 새롭게 디자인된 도어 패널의 디자인 가지고 있어서 매력을 올려준 것 같아요. 하지만, 아쉬운 점도 존재해요. 사이드 브레이크가 너무 올드하고, D컷 스티어링 휠이 들어갔다면,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살려줬을 것 같아요.
2017 마쯔다 MX-5 RF 하드톱 컨버터블의 일본 가격은 324만엔~373만6800엔으로 책정이 되었는 데요. 이 가격을 한화로 환산하면 약 3500만원~4000만원 정도에요. 하지만 국내에 출시하게 되면 4000만원~4700만원 정도가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어요. 가성비 좋은 스포츠카로 인기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해 봐요. 순차적으로 판매를 한다고 하니 국내의 판매도 기대해 봐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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