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심을 강탈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랜드로버에서 최초로 컨버터블 모델이 나왔어요. 그 이름은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이에요. 랜드로버는 영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인데요. 국내에서도 랜드로버의 인기는 점점 상승하고 있어요. 이번에 출시한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SUV와 오픈카의 결합으로 세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모델인데요. 새롭게 나온 이보크 컨버터블은 기존에 인기가 많은 이보크를 베이스로 만든 자동차 이기 때문에 그 인기를 이어 갈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 데요.
컨버터블은 종류에는 하드탑과 소프트 탑이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소프트탑 보다는 하드탑을 선호해요. 그 이유는 관리가 편하고, 외부의 소음 및 온도를 차단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소프트탑이 나쁜 건 아니에요. 소프트탑은 우산 속에 있는 느낌의 클래식한 감성과 디자인을 강점으로 가지고 있어요.
이번 이보크 컨버터블에는 소프트탑을 적용 하였어요. 그래서 현대적인 도시생활에 클래식한 감성이 잘 반영된 느낌의 디자인과 세련 되면서 럭셔리한 SUV형 오픈카의 기준을 마련한 것 같아요. 그리고 신형 이보크 컨버터블은 소프트톱 이지만, 기본 라인이 살아있고, 기존의 이보크가 가지고 있었던 좋은 느낌이 그대로 남아 있는 것 같아요.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TD4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80마력 / 최대토크 43.9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최고속도 195km/h의 속도를 내고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10.3초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의 실내 인테리어는 기본 이보크와 크게 다르지 않아요. 투툼한 스티어링 휠과 커진 내비게이션은 터치방식이 지원 된다고 해요. 이보크 컨버터블은 SE모델과 HSE모델 이렇게 2개의 모델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SE모델의 가격은 8440만원, HSE모델의 가격은 946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두 모델의 차이는 HSE에 운전석 시트 조절 기능과 20인치 휠 그리고 헤드업 디스플레이라고 해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는 눈길과 같은 험로에서도 안정된 주행이 가능하여 국내의 소비자들에게도 매력적인 SUV오픈카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봐요. 그리고 개인적인 희망사항은 이보크 컨버터블 하드탑으로도 만나보고 싶어요. 이상으로 랜드오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소개를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