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쿠퍼 3세대 5도어 디젤 하이트림
미니쿠퍼 3세대 5도어 디젤 하이트림
오늘 소개해 드릴 자동차는 제가 너무 좋아하는 자동차 미니쿠퍼 3세대 5도어 디젤이에요.
▲자동차의 색상은 일렉트릭 블루 색상인데요.
하이트림에는 LED헤드라이트가 적용이 되었어요.
뒤에서 보면 미니쿠퍼 3도어인가? 하는 착각을 들 정도로 구분이 잘 안되죠.
미니쿠퍼 5도어 모델은 측면에서 보면 일반적인 3도어와는 다르게 뒤에 문이 작게 하나가 더 있어요. 뒷자리는 작지만, 그래도 쓸만하겠죠.
미니쿠퍼 5도어의 특징은 문이 더 있다는 특징이죠. 미니는 그 동안 지향해 왔던, 미니쿠퍼 타기 싫으면 타지마, 이런 마인드와는 달리 대중과 타협을 했다는 평이 있어요.
한편으로는 미니의 특유의 아이덴티티를 버린 것이 아니냐는 엇갈린 평가를 받고 있는 미니 5도어는 개성을 추구하면서 합리성을 얻을 수 있는 매리트가 있어요.
그리고, 디젤을 사용한다는 엄청난 경제성과 고연비로 인해 저공해 자동차 혜택도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저공해자동차!
미니쿠퍼 5도어 디젤은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어요. 부족함이 없죠. 하지만 네비게이션은 BMW 순정이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다소 불편해요.
스타트 버튼은 센터페시아 중앙에 위치해 있는데요. 미니쿠퍼의 스타트 버튼은 참 특이하죠.
미니쿠퍼 5도어 디젤임에도 불구하고, 스포츠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은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는 정말 최고인 것 같아요.
차키는 귀여운 모양인데요. 미니만의 동글 동글한 키가 너무 귀엽죠. 아쉬운 점은 차키를 센터페시아 근처에 넣었던 공간이 없어졌다는 거에요.
조수석에 수납함이 존재해요. 하지만, 작아서 많이는 못 넣어요.
미니쿠퍼 5도어 디젤 하이트림에서는 직렬 3기통 직분사 VGT터보 디젤 엔진으로 1495cc의 116마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공인연비는 19.5km/l 이지만, 주행시 주행하신 분들의 실 연비는 15.5km/l라고 하네요. 연비가 후덜덜 하죠. 디젤이 역시 저렴하고, 연비도 좋아요. 연비 너무 부럽네요. 저도 미니쿠퍼 3세대 5도어 디젤 구입하고 싶네요.
(출처 네이버 이미지검색 미니쿠퍼 3세대 5도어 디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