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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아우디 TT RS 로드스터 살펴보기

블레오 2017. 3. 30. 07:00

2017 아우디 TT RS 로드스터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우디의 고성능 자동차 2017년형으로 다시 태어난 아우디 TT RS 로드스터 모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2017년형 아우디 TT RS 로드스터 모델은 기존에 비해서 무게가 가벼워 졌는데요. 그이유는 TFSI 엔진과 특수 알루미늄 재질의 블록이 적용되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같은 엔진을 사용하는 모델에 비해서 무게가 덜 나가고, 출력 성능과 연비이 강화되었죠.

아우디 TT RS 로드스터의 차체 크기는 전장 4190mm, 전폭 1830mm, 전고 1340mm, 휠베이스 250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2인승 로드스터 모델이에요.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은 아우디 전용 패밀리룩을 사용 하였지만, 직선의 느낌이 강해서 차가운 도시남 같은 느낌을 주고 있어요. 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론트 범퍼 쪽에 공기흡입구의 모형이 크고 같아서 고성능 자동차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네요. 그리고 헤드램프의 디자인이 매서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후면부에는 고정식 스포일러가 장착되어서 상당히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주고, OLED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브레이크등의 시인성이 더욱 좋아요. 

실내 인테리어는 상당히 심플하면서 스포티한 느낌을 전달하고 있어요. 고성능 자동차의 필수가 되어 버린 D컷 스티어링 휠이 보이고, 아우디의 특별한 12인치 스크린이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에 더해졌어요. 

아우디 TT RS 로드스터는 탑을 열고 닫을 수 있죠. 열고 닫는데에는 50km/h의 속도 이상이 되면 작동을 안한다고 해요. 그럼으로 50km/h 속도나 이하의 속도에서 탑을 열거나 닫거나 해야겠네요. 그리고 탑을 오픈하고, 전화 통화가 가능한데요. 왜냐하면, 안전밸트에 내장형 마이크가 있기 때문에 달리는 중에도 전화 통화가 가능해요.

아우디 TT RS 로드스터의 성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TT RS 로드스터 파워트레인은 2.5리터 5기통 TFSI 싱글터보 가솔린 엔진과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인 AWD 방식을 사용하고, 자동 DCT 7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400마력 / 최대토크 48.9kg.m의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네요. 최고속도는 법적으로 제한에 걸려서 250km/h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거리를 시간으로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3.9초라는 놀라운 기록을 보여줬어요. 

제로백에서는 BMW, 벤츠 보다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복합연비는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기존 모델과 비슷하거나 높은 연비가 나올 것으로 예상을 하는데요. 예상 연비는 10km/l 정도 이상이 나올 것 같네요.

아우디 TT RS 로드스터의 국내 가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어요. 하지만, 유럽 판매가격으로 짐작은 해볼 수 있어요. 유럽의 판매가격은 69200유로(한화 약 8452만원)부터 시작을 한다고 해요. 국내에 출시가 된다면, 8천만원 후반쯤의 가격이 되겠네요. 

아우디 TT RS 로드스터는 뛰어난 핸들링 퍼포먼스와 부드러운 드라이빙을 선사하는 멋진 고성능 로드스터에요. 아우디 TT RS 로드스터의 소개는 여기까지에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즐거운 시간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