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닛산의 대형SUV 패스파인더
2017 닛산의 대형SUV 패스파인더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7년형 닛산 패스파인더 모델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친환경과 저유가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은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가 점점 상승하고 있어요.
수입차 브랜드의 디젤게이트 사건으로 인해서 디젤 자동차의 인기는 내려갔고, 반대로 가솔린 차량의 인기는 상승했는데요. 국내에서는 SUV의 열풍이 불고 있네요. 특히, 소형SUV 라인업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어요. 기아 스토닉과 니로, 현대 코나, 쌍용 티볼리, 르노삼성 QM3, 쉐보레 트랙스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데요. 과연 승자가 누가 될지 기대가 되네요.
오늘 소개할 모델은 다행이도 소형SUV가 아닌 대형SUV에요. 패스파인더는 국내에서 기아 모하비, 쌍용 G4렉스턴과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신형 닛산 패스파인더는 풀체인지 급의 변화를 이뤘는데요. 패스파인더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닛산의 전형적인 라디에이터 그릴 모형인 U자형 그릴과 헤드램프를 연결해 놓은 듯한 모습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어요. 그리고 프론트 범퍼 하단의 디퓨저는 SUV의 느낌을 강조하고 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대형SUV의 차량답게 큰 차체를 자랑하고 있네요. 웅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측면부의 도어손잡이와 사이드에는 크롬장식을 추가하여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SUV에서 볼수 있는 루프랙을 준비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루프에서 이어지는 스포일러로 공기의 와류현상을 잡아줄 것으로 보이고, 테일램프는 깔끔한 이미지로 보이며, 리어범퍼 하단의 디퓨저 위에는 크롬장식을 적용하여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7인승 수입차 패스파인더의 파워트레인은 3.5리터 6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cvt 무단 변속기 그리고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63마력 / 최대토크 33.2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리터당 8.9km/l의 연료 효율을 가지고 있어요. 아무래도 대형급의 차량이다 보니 연비는 크게 효율적이라고 말을 할순 없지만, 파워풀한 제동력을 자랑하고 있어서 크게 부족함은 없어 보이네요.
2017 닛산 패스파인더의 가격은 5천 29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국내에서는 1가지 트림으로만 판매가 된다고 해요. 패스파인더는 가족을 위한 전용 제트기라는 콘셉으로 만들어진 7인승 수입차에요. 넓은 내부공간과 멋진 디자인 그리고 훌륭한 드라이빙 퍼포먼스까지 겸비한 패밀리 SUV로 활용성이 높은 차량이에요.
3열 탑승 편의를 위한 EZ 플렉스 시팅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유아용 시트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2열 좌석을 이동시킬 수 있는 래치 엔 글라이드 장치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죠. 이런 탑승자의 편의 사양과 쾌적한 실내공간을 바탕으로 미국시장 조사 기관의 캘리블루북으로 부터 16대 패밀리카에 선정이 되었어요. 그정도로 인정받은 패밀리카라고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닛산 패스파인더 모델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조금이나마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