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네시스 G70 가격표 정보
2017 제네시스 G70 가격표 정보
드디어 국산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 신차를 출시했어요. 고급스럽고 스포티하고 안정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제네시스 G70이라는 모델인데요. 제네시스 G70은 기아차의 스팅어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서로 경쟁을 한다는 생각이 들지만, 스팅어의 경우 BMW 4시리즈와 경쟁을 하는 모델이고, G70은 BMW 3시리즈와 경쟁하는 모델이기 때문에 스팅어가 직접적인 비교 대상은 아니에요. 하지만, 비교가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2017 제네시스 G70의 차량 크기제원은 전장 4685mm, 전폭 1850mm, 전고 1400mm, 휠베이스 283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휠베이스와 전고는 스팅어와 같으나 전장과 전폭이 스팅어보다 작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차이가 나는 이유는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두 차는 라인업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직접적인 경쟁상대인 BMW 3시리즈 보다는 조금 크다고 볼 수 있어요.
전면부 디자인은 헤드램프는 아반떼 스포츠와 비슷한 느낌이 들어요. 무난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이에요. 프론트 범퍼 좌우측에는 세로방식의 방향지시등이 적용되어서 쏘나타 뉴라이즈와 흡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캐스케이딩 그릴에는 큼직한 메쉬 타입이 적용되어 더욱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이 모습은 G80 스포츠와도 흡사하네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공기흡입구를 넣어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현대+제네시스의 전형적인 패밀리룩이 적용되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BMW 3시리즈와 벤츠 C클래스의 느낌이 기묘하게 들어요. 비율적으로는 안정적인 느낌이 드네요. 하지만 다소 아쉬운 점이라면, 도전적인 느낌이 드는 디자인은 아닌 것 같아요. 루프에서 떨어지는 라인은 C클래스를 연상시킬 정도로 균형감이 높은 자동차의 느낌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전륜 오보행과 후륜 오버행의 비율이 거의 흡사하기 때문에 스팅어 보다는 안정감이 드는 것 같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트렁크 리드 부분을 길게 만들어서 공기의 와류현상을 방지하는 스포일러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졌고, "L자" 모형의 테일램프는 BMW의 느낌은 있지만, 후면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 같네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공격적인 느낌을 주는 디퓨저가 적용되었고,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어서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무난한 디자인으로 멋지게 디자인 되었지만, 스포티함 보다는 안정적인 디자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아무래도 많은 판매량을 올리기 위해서는 도전적인 디자인 보다는 이미 해봤던 안정적인 디자인을 선택했다는 점에서 스팅어와 차별이되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제네시스의 전형적인 고급스러움이 묻어나오는 것 같네요. 프리미엄 세단이라서 그런가? 제네시스G70 실내는 럭셔리 하네요. 센터페시아의 배열은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이 들지만, 다소 올드한 느낌도 조금 있어요. 시트는 천연가죽과 나파가죽 소재가 적용되었고, 코너링 주행에도 몸을 잘 잡아줄 수 있을 것 같은 버킷시트 처럼 생긴 시트가 적용되었어요.
그리고 시트와 도어트림에는 다이아몬드 퀄팅을 통해 더욱 아름답게 설계가 되었네요. 곳곳에 리얼 알루미늄 장식이 적용되어 역동적인 느낌과 동시에 세련된 느낌을 주네요. 스티어링 휠의 경우 3스포크 디자인과 조작의 편의성을 갖추고 있어요. 이밖에 어라운드 뷰 모니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에코 코스팅 중립제어 기능, 전자식 변속레버,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등 편의사양이 적용되었어요.
그리고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이 적용되었는데요. 이 기능은 운전자의 키와 몸무게, 앉은키 등 신체 체형 정보를 입력해 시트와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최적화 시켜주는 시스템이에요. 뒷좌석 공간은 전륜구동 중형세단 보다 넓지는 않지만, 헤드룸과 레그룸이 만족스러운 수준이라고 해요.
안전사양으로는 9개의 에어백 시스템과 액티브 후드 장치 등이 기본으로 적용되었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하이빔 어시스트, 운전자 부주의 경고, 후측방 충돌 경고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안전한 운전을 돕고 있네요.
제네시스 G70의 성능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3.3 가솔린 터보 스포츠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3.3리터 V6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 그리고 후륜구동 및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370마력 / 최대토크 52.0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는 8.6~9.0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고, 제로백은 4.7초 정도의 높은 스피드를 보여줘요. 그리고 2.2 디젤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2.2리터 4기통 싱글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 그리고 후륜구동 및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202마력 / 최대토크 45.0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디젤 모델은 연비가 좋은데요. 복합연비 13.6~15.2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어요.
제네시스 G7의 판매가격은 3750만원~518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2.0 가솔린 터보 3750만원~4295만원 / 3.3 가솔린 터보 4490만원~5180만원 / 2.2 디젤 4080만원~4325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제네시스 G70 가격표를 확인해 보세요. 안보이시는 분은 압축파일을 다운받아서 확인해보세요. "제네시스G70가격표" 압축파일 비밀번호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2017 제네시스 G70 모델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