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8 콘셉트, 디자인과 성능을 잡다
아우디 Q8 콘셉트, 디자인과 성능을 잡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우디의 콘셉트 모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아우디 Q8 콘셉트 모델입니다. 아우디 Q8 콘셉트 모델은 연초에 미국 미시간주에 열렸던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모델입니다.
아우디 Q8 콘셉트는 거의 양산과 흡사한 모습으로 2018년에 본격적으로 출시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우디 Q8 모델은 새로운 도전이며, 새로운 플래그십 SUV의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우디 Q8 콘셉트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5020mm, 전폭 2040mm, 전고 1700mm, 휠베이스 30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대형SUV 모델입니다. 대형인 만큼 넓은 탑승 공간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이고, 트렁크 용량도 630리터를 확보하고 있어서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아우디 Q8의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 보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8각형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세로 방향의 크롬 바 형식으로 적용 되었습니다. 이는 크고 단단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맹수가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도 선을 중시하는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매서운 느낌마져 듭니다. 그리고 프론트 범퍼 양쪽으로는 큼직한 에어인테이크가 적용되어 공기역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과감하게 디자인된 디퓨저가 있어서 카리스마 넘치는 전면부의 정점을 찍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에서는 직선이 강조된 느낌으로 루프에서 떨어지는 C필러의 라인이 크로스오버와 쿠페의 중간 정도인 것 같습니다. 이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입니다. 무언가 날카롭지만, 요란하지 않는 디자인이 참 마음에 듭니다. 휠 디자인은 스포티한 느낌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사이드에는 전면 디퓨저와 같은 소재를 사용하여 투톤으로 개성을 살리면서 SUV의 느낌이 강하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얇은 LED 테일램프가 이어지는 모습으로 80년대 SF영화에서 보던 퓨처리즘의 느낌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루프에서 슬며시 떨어지는 라인을 따라서 스포일러를 적용하여 공기의 와류현상을 방지줄 것 같네요. 리어 범퍼 하단의 디퓨저는 공격적으로 디자인해서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뒷 휀더 부위에 홈이 있어서 더욱 신비로운 느낌이 듭니다.
아우디 Q8 콘셉트의 실내 인테리어는 아우디 차량 답게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네요. D컷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미래지향적이 느낌이 강하고, 고급소재를 사용한 가죽과 최첨단 디스플레이의 적용으로 편리하면서도 신선한 실내 공간이 마련 되었네요.
아우디 Q8의 파워트레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방식을 사용합니다. 3.3리터 TFSI 가솔린 엔진이 300마력을 발휘하고, 추가로 전기모터는 100kW, 300Nm의 힘으로 499마력으로 700Nm의 시스템 파워를 발휘하고, 최대토크 71.3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계식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는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가 적용되었고, 안정적이고 파워풀한 드라이빙을 선사해 준다고 합니다.
최고속도는 제한으로 인해 250km/h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고,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5.4초의 높은 가속력을 보여줬어요. 이는 대형SUV에서는 보기 드문 가속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무래도 토크가 좋은 전기모터의 강력한 힘 덕분인 것 같아요. 그리고 전기모터만 사용하여 60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아우디에서는 Q8을 비롯해 신차개발에 240억 유로(약 32조 160억)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이를 통해서 모델의 라인업을 현재 50개에서 60개로 늘린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아우디는 중국시장에서 엄청난 판매량을 올리면서 성장해 가고 있는데요. 넉넉한 실내공간과 적재공간 그리고 최첨단 편의사양을 갖춘 Q8 양산모델도 상당한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지금까지 아우디 Q8 콘셉트를 기준으로 간단히 포스팅 해봤어요.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