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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블레오 2017. 10. 2. 03:00

2018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성능 하이퍼카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게요. 이 모델의 경우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모델인데요. 람보르기니 플래그십 모델로 강력한 주행 퍼포먼스를 발휘한다고 하니, 전 세계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하겠죠.

2018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4797mm, 전폭 2030mm, 전고 1136mm, 휠베이스 27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람보르기니 차량은 전형적으로 전고가 낮은데요.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는 전고가 무려 1136mm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차량의 성능을 극대화 했다고 봐도 되겠네요. 디자인은 기존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의 고유의 디자인이 곳곳에 적용되었어요. 

그리고 6kg 미만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분리 가능한 하드톱 지붕 패널은 블랙 무광 탄소 섬유로 마감 처리가 되어 있어 깔끔한 느낌을 주네요. 전륜 타이어는 20인치를 사용하고 후륜 타이어는 21인치를 사용한 휠을 적용하여 슈퍼카의 느낌을 주고, 후방의 디퓨저는 여러 개의 수직 핀을 적용하여 스포티함과 동시에 고속주행시 안정감을 확보했어요.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의 실내 디자인은 람보르기니 다운 특유의 깔끔함과 럭셔리함이 묻어 나오고 운전자 중심의 실내 인테리어 공간은 운전자의 고풍스러운 느낌을 표현하고 있어요.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한 스티어링 휠은 뛰어난 그립감과 핸들링을 자랑해요. 

그리고 TFT 디지털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운전자의 기호에 따라서 스타일을 제공하고, 컨트롤 패널 위에 위치한 드라이빙 옵션을 선택한 후에 에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새로운 팝업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요. 또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어요.

차체 가운데 엔진을 배치하는 미드십 구조와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을 사용해서 보다 안전하고 재미있는 주행 퍼포먼스를 선사해요. 그리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주행모드로는 스트라타, 스포츠, 코르사, 에코 이렇게 4가지 주행모드를 가지고 있어요.

2018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의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의 파워트레인은 6.5리터 V12 가솔린 엔진과 자동 7단 변속기 그리고 풀타입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740마력 / 최대토크 70/4kg.m의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최고속도는 350km/h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2.9초만에 돌파하는 가속력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정차시 자동으로 엔진을 움직이지 않도록 만들어 효율성을 높여주는 스탑 앤 스타트 기증을 적용하여 연료 효율성을 높였어요.

2018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모델은 2018년 2월 부터 고객에게 판매가 될 예정이고, 해외 판매가격은 약 46만 달러인데요. 이 금액을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5억 2천만원 정도가 되네요. 

어마어마한 성능 만큼이나 어마어마한 가격을 가지고 있는 2018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모델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