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스즈키 스위프트 가격 연비 성능 디자인
2018 스즈키 스위프트 가격 연비 성능 디자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6년만에 풀체인지로 돌아온 스즈키 스위프트 모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이번 스위프트 모델은 4세대 모델로 풀체인지 된 모습으로 우리 곁으로 찾아왔어요. 풀체인지가 된 스위프트 모델은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하여 경량화를 하면서 더욱 강력한 차체를 만들었어요. 또한, 길이가 짧아졌지만, 휠베이스는 늘어나면서 더욱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한번 만나볼게요.
먼저 스즈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스즈키 모터는 모터사이클 등 2륜차와 소형차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일본 기업이에요. 1909년 창업자 스즈키 마치오가 하마마추의 작은 해안 마을에 세운 스즈키식방직기제작소가 모태가 되었어요. 1920년 회사 형태를 법인으로 바꾸고 회사명을 스즈키식방직기로 변경을 하였어요. 이후 파워프리라는 보조엔진을 장착한 자전거를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2륜차 생산에 뛰어들었고, 1954년 회사명을 스즈키 모터로 변경을 하였어요. 이후 모터사이클과 소형차를 주력으로 만드는 회사가 되었고, 모터사이클 분야에서는 일본 혼다와 함께 세계 시장에서 최강자로 평가받는 회사에요. 이외에도 소형 선박 엔진, 휠체어 엔진 등 다양한 소형 엔진 생산도 병행하고 있어요.
2018 스즈키 스위프트 모델의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3840mm, 전폭 1695mm, 전고 1500mm, 휠베이스 245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이는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차량의 전장은 짧아졌지만, 휠베이스가 넓어졌기 때문에 더욱 안정된 드라이빙을 보여줄 수 있어요. 그리고 차량의 무게는 930kg으로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기존 모델보다 100kg이상을 감소시킨 거라고 하니깐, 얼마나 경량화에 신경썼는지 알겠죠. 스위프트 소형차 모델중 가장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가벼워진 만큼 성능과 연비가 좋아졌어요.
차량의 디자인은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6각 모형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자리잡고 있어요. 라디에이터 그릴의 상단은 매쉬타입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고, 하단 부위는 막혀있어요. 중앙에는 스즈키를 상징하는 S 모형의 엠블럼이 자리잡고 있고, 헤드램프는 그 위쪽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데 나름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사이드 부위에 굴곡을 크게 많이 넣어서 역동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16인치 휠의 디자인 역시 역동적인 느낌을 잘 살렸네요. C필러 부위에는 쌍용차 티볼리와 흡사한 느낌을 가지고 있어요. 착은차에 비해서 상당히 안정적인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루프라인이 길고 루프 끝에는 스포일러를 적용하여 공기의 와류현상을 방지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ㄷ" 자 모형의 테일램프가 자리잡고 있고,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푸조와도 흡사한 느낌으로 디자인 되었네요. 그리고 리어범퍼에 볼륨감을 살짝 넣어서 차체가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는 모습을 연출하고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스즈키 모터 특유의 실내 디자인이 반영되었어요. "고급스럽다"라는 느낌 보다는 "깔끔하게 구성되었다"라는 느낌이 더욱 잘 보이네요. 새틴 크롬과 블랙 패널 등이 적용된 실내 인테리어와 D컷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한 실내의 느낌을 잘 보여주고 있어요. 센터페시아 상단에는 둥근 모형의 에어벤트가 적용되었고, 중앙에는 7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어요.
그 아래 부분에는 각종 버튼을 조작할 수 있는 버튼들이 둥근 모습을 하고 있어요. 센터페시아 부분에는 둥근 모형을 많이 사용한 것 같네요. 그 위에도 소형차 답지 않은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네요. 이는 휠베이스가 넓어졌기 때문에 조금 더 넓어진 모습이에요. 안전사양으로는 차선이탈 경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운전자 경보 시스템 등의 첨단 안전 장치들이 대거 적용되었어요.
2018 스즈키 스위프트의 차량의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스위프트 4세대의 파워트레인은 1.0리터(996cc) 3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02마력 / 최대토크 15.3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1.0리터 3기통 엔진에서 100마력이 넘는 출력을 보여준다니 정말 소형 엔진에는 최고봉이네요. 서스펜션의 경우 전륜 맥퍼슨 스트럿과 후륜 토션빔을 사용하고 있어요. 이 차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연비는 "정말 대단하다!" 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복합연비 20.0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어요. 하이브리드 모델도 힘든 20km/l의 벽을 가솔린 엔진이 돌파했네요. 아무래도 좋은 엔진과 차량의 무게 감량이 큰 도움이 된 것 같네요.
2018 스즈키 스위프트의 일본 판매가격은 1704240엔이에요. 한화로 환산할 경우에는약 1740만원으로 국산 소형차 정도의 가격이네요. 국내에 들어오게 될 경우 조금 더 오른 가격으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런 연비 좋은 가솔린 소형차가 국내에 들어오면 정말 잘 팔릴 것 같네요. 지금까지 2018 스즈키 스위프트 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어요.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