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2010년 GM대우에서 뷰익 라크로스를 기반으로 생산한 알페온이라는 자동차를 생산했어요. 그래서 알페온이라는 이름은 더욱 친근한 느낌이 드는 이름이에요. 이번에 2016년형 모델로 6년만에 찾아온 뷰익 라크로스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을 하고 있어요.
신형 라크로스는 기존의 차량에 비해서 크기가 커지고 차체는 더 낮아졌어요. 그래서 더욱 멋있게 변한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실내공간을 좌우라는 휠베이스를 65mm 정도 늘려서 공간 확보와 안전성을 강화하는 등의 노력을 보였어요. 차체는 커졌지만, 오히려 무게는 140kg 감량에 성공했어요. 요즘 모든 브랜드의 추세가 차량 무게를 감소하는 것 같아요. 그 이유는 차량의 무게가 감소하면, 출력이 높아지고, 연비 상승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봐요.
2017년형 뷰익 라크로스의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커다란 크롬으로 둘러 싼 라디에이터 그릴과 마치 메르세데스 벤츠 처럼 라디에이터 그릴 속의 뷰익 엠블럼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어요. 새로운 디자인의 LED 헤드램프와 주간 주행등 신선한 느낌이 들며, 범퍼 하단의 긴 직선의 크롬장식은 라크로스의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측면부의 경우 라크로스 특유의 캐릭터라인리 살아있고, 휠타이어의 디자인도 상당히 멋있어 졌네요. 또한 하단의 크롬장식은 전면 이미지를 이어주는 연결고리 같은 느낌이 들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리어 범퍼 하단의 크롬 장식을 넣어서 전면, 측면, 후면의 통일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ㄷ자" 모형 테일램프의 상단을 길게 한 디자인은 상당히 독특하네요. 마치 부메랑 같다는 느낌도 들어요. 전체적인 뷰익 라크로스의 디자인은 고급스럽고, 새 얼굴을 보는 느낌이라서 더욱 신선한 것 같아요.
뷰익 라크로스 2017년 모델의 실내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우드를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소재를 많이 사용하여, 프리미엄 자동차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었고, 수평으로 되어있는 대시보드는 차분함을 주고, 새롭게 만들어진 센터페시아의 디자인은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네요. 하지만, 한편으로는 우드 소재를 많이 사용해서 올드해 보이는 것 같은 느낌도 있어요. 터치스크린은 8인치이며, 애플 카플레이 혹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가 가능해요.
2017년형 뷰익 라크로스의 성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라크로스의 파워트레인은 3.6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305마력 / 최대토크 37.0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이번에 출시한 라크로스의 엔진이 기존에 사용하던 엔진으로 착각할 수 있지만, 기존 엔진은 1세대, 이번 엔진은 2세대로 업그레이드 한 엔진을 사용하고 있어요. 이 엔진의 특징으로는 오토 앤 스톱 기능과 주행 상황에 따라서 3기통에서 6기통으로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뷰익 라크로스의 국내 판매가격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미국의 판매가격을 보면서 예상을 해볼 수 있겠죠. 미국의 판매가격은 한화 약 3680만원~4600만원으로 판매가 되고 있어요. 국내에 출시를 하게 될지 안하게 될지는 알 수 없지만, 국내에 판매하게 된다면 가격은 조금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지금까지 2017년형 뷰익 라크로스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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