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2. 12. 01:16

토요타 프리우스 4세대 하이브리드 가격 및 성능제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요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4세대 모델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게요. 토요타의 프리우스는 하이브리드 차로 연비가 갑중에 갑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연비가 너무 좋아서 매니아 층도 있는 모델이에요.

토요타 프리우스 4세대의 경우에는 TNGA를 적용하는 첫 모델로 경량화와 차체강성 강화 및 저 중심 설계 그리고 달리는 즐거움에서 높은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는데요.

스타일링은 토요타가 대대적인 판매에 나선 수소연료 전기차 미라이의 디자인 요소를 상당부분 도입한 파격정인 형상으로 존재감을 과시하는 스타일링이에요. 기존에 비해 증대된 차체 강성으로 프리우스의 안전성을 확보하였고, 또한 파워트레인의 위치를 대폭 낮췄기 때문에 드라이빙의 안전성도 향상시켰어요. 

날카로운 느낌의 헤드램프의 디자인은 상당히 독특하고, 엔진 후드 부분을 축소시켰어요. 루프라인은 더욱 안정감 있게 보이며 토요타의 최신 다자인을 보여주는 곳은 바로 후면부로 새로운 디자인을 탄생 시켰네요.

뿐만아니라, 공기역학적인 디자인과 기존에 비해서 열효율을 40%이상 높인 파워트레인을 통해서 더욱 향상된 성능과 연비를 자랑해요. 신형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프리우스E 모델과 프리우스S 모델이 있는데요 둘다 높은 연비를 가지고 있어요. 복합연비가 21.9km/l가 나오는데요. 이는 새로운 프리우스 라인업에서 가장 높은 연비를 지닌 것이에요. 이전 모델의 프리우스에 비해서 상당히 많이 상승시킨 연비죠.

프리우스 E모델의 경우에는 연비에 보다 집중하여 편의 사양을 간소화하여 중량을 감소시키고, 전기 모터의 구동력을 이용한 상시 4륜 구동 시스템인 E-FOUR을 새롭게 도입하여 4륜 구동 수요에도 대응했어요. 4세대 프리우스의 파워트레인은 지난 모델과 같은 앳킨슨 싸이클 방식의 1.8리터의 직렬 4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98마력 / 최대토크 14.5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도요타 프리우스 4세대 인테리어는 기존의 레이아웃을 그대로 적용을 하였지만, 디테일한 요소를 살렸는데요. 타원형 모양의 스티어링 휠에서 정상적인 원형 모양의 3스포크 스티어링 휠로 변경 되었고, 평면적이던 센터페시아와 물리 버튼들을 입체감 있게 바꾸는 등 곳곳에 노력이 보이네요. 이 외에도 대시보드 중간 부분에 위치한 계기판은 디지털이 기초로 바뀌었지만, 색상을 입혀 입체감을 잘 표현했어요. 경제적인 효율과 더불어 안전사양에도 상당히 신경을 써 주었는데요.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전방 추돌 경보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트, 다이나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등의 안전사양이 적용 되고, 전륜과 후륜에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을 적용해서 주행감과 승차감까지 살렸어요.

크기는 이전 모델에 비해서 크기가 달라졌는데요. 길이의 경우 60mm 정도 늘어났고, 너비의 경우 15mm 정도 늘어났지만, 높이는 20mm 정도 낮아졌어요. 휠베이스는 2700mm으로 비교 대상으로는 현대자동차의 아반떼와 동일한 수준이에요. 그리고 지금까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가 뒷 트렁크에 설치 되어서 짐을 실을 때 불편함이 있었지만, 4세대에 와서 배터리를 뒷자석 밑으로 옴겨 트렁크 공간을 넓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프리우스 3세대 하이브리드의 국내 가격은 3270만원~3920만원이에요. 하지만, 다른나라에서는 1천만원 가까이 싸게 책정해서 팔고 있네요. 

일본자동차는 주관적인 입장으로 볼때 특별한 개성이 었는 것 같은데요. 일본자동차에 대한 이미지는 언제나 그러듯이, 평범하고 품질 좋은 외제차 정도의 인식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프리우스는 역시 연비 좋은 자동차로 유명해요. 연비의 효율성을 강점으로 두고 있는 프리우스가 도로위를 강력하게 장악할 수 있는 그날을 기대해 보네요.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