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2. 19. 12:54

2017 르노삼성 SM6 가격표 및 성능제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6년 최고의 희트작인 르노삼성의 SM6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중형세단의 최강자였던 쏘나타의 아성을 무너트린 르노 SM6는 2017년 신형모델은 선보이면서 그 강세를 계속 이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동차 시장의 관심이 뜨거워 질수록 르노삼성의 SM6의 인기는 더욱 뜨거워 지고 있어요.

국내 사람들이 자동차를 고를때 가장 많이보는 부분은 디자인 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SM6의 디자인은 크게 변화하지 않았어요. 그 이유는 워낙 기존의 SM6의 디자인이 완벽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봐요.

물론, 자본적인 면에서 그런 것일 수 있지만, 지금 봐도 SM6의 디자인은 정말 멋지네요. SM6의 디자인은 보는 것 만으로도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을 정도로 멋지죠. 매번 이상한 다지인으로 좋은 소리 못듣 던 르노삼성에서 어떻게 이렇게 멋진 디자인이 나올 수 있었는지! 정말 궁금하네요.

2016년형과 2017년형의 르노삼성 SM6의 외형적인 변화는 거의 없어요.

최근에 말리부에게 2위의 자리를 내어줬지만, 르노삼성SM6 디젤 판매량은 언제나 1등을 차지하고 있어요. 그러면 디자인 말고, SM6의 어디가 그렇게 좋길래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것일까요? SM6는 가성비를 중시하는 국내 중형세단 시장에 프리미엄을 무기로 아주 적절하게 파고 들었어요. 또한, 그 인기 비결을 살펴보면 디젤엔진으로 높은 연비와 풍성한 편의성 그리고 실내 인테리어는 그동안 국산차에서는 볼 수 없었던 세련됨과 고급스러움이 묻어 있기 때문이죠. 

르노삼성 SM6는 8.7인치 S-Link 세로형 스크린을 적용하였고, 멀티센스 기술로 엠비언트 라이트, 클러치, 마사지 시트, 스티어링 휠, 액티브 댐핑 컨트롤 등 4가지의 기능을 모드에 맞게 조절하는 기능으로 국내 다른 차종에 없었던 기술을 선보이고, 중형세단에서 처음으로 마사지 시트를 적용하는등 각종 최신기술을 선보였어요. 또한, 유니크한 디자인은 젊은 연령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어필할 만한 좋은 디자인이죠.

르노삼성 SM6의 디젤엔진은 동급 최고의 복합연비를 자랑하는데요. SM6의 복합연비는 17.0km/l의 동급 최강 연비를 발휘하고 있어요. 1년에 1만 7000km를 주행한다고 치면, 대략 평균 기름값(리터당, 휘발류 1500원 / 경유 1300원)으로 계산을 하면 130만원 정도가 나와서 하이브리드나 경차보다 더 경제적인 연비효율을 발휘해요. 아무래도 대한민국 처럼 기름 한방울 안나는 나라에서 타기에는 르노삼성 SM6만한 차량은 보기 힘든 것 같은데요. 그래서 인지 판매량도 쑥쑥 올라가고, 사람들에게 좋은 인식을 심어주고 있는 것 같아요.

르노삼성의 SM6는 디자인도 멋지지만, 그랜저 급의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장착했기 때문에 그랜저를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마음도 사로 잡았다는 말이 나오는데요. 그만큼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밸런스를 맞췄고, 정숙성이 뛰어나 드라이빙 퍼포먼스가 좋아서 겠죠. 

그럼, 이번에는 르노삼성 SM6의 가격과 제원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또한 SM6는 "2017 올해의 차"에 선정이 되었는데요.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한국 자동차 전문기자협회의 2017 올해의 차 중형세단 부분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어요. SM6와 QM6까지 연이은 대박행진속에서 르노삼성의 올해의 차 뿐만아니라, 올해의 디자인상 까지 수상할 정도라고 하는데요. 정말 르노삼성에게 오아시스 같은 자동차임은 확실하네요.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