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2. 28. 01:08

2018 테슬라 모델3 전기차 가격 성능 제원

전세계 전기 자동차를 대표하는 전기차 회사는 테슬라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그 테슬라에서 만든 보급형 전기차가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나와서 화제가 되고 있어요. 그 전기차의 이름은 테슬라 모델3에요. 오늘은 전기자동차 테슬라 모델3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현재 판매하고 있는 테슬라의 전기차는 프리미엄 세단 테슬라 모델S와 테슬라 모델X가 있어요. 모델S의 가격은 7300만원이고, 모델X의 가격은 1억 5천만원 정도의 비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요. 하지만, 이번에 출시하는 모델3은 가격적인 면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보급형 모델이기 때문이죠. 성능은 조금 낮췄으나, 가격은 확 낮춘 모델이라는 점에서 모델3를 예약하려는 사람들이 예약 첫날만 13만 7600명 이상이 된다고 해요. 정말 엄청난 예약자가 몰렸네요. 테슬라로 인해 국내 전기차 상용화가 빠르게 올 것 같아요.

테슬라 모델3는 안전성과 실용성을 비롯해 성능까지 동시에 추구하는 세단 형식의 전기차에요. 전륜과 후륜에 서로 다른 각각의 전기모터를 장착 하였어요. 각각의 다른 전기모터는 디지털 방식으로 토크 제어를 하는데요. 그래서 효율성이 좋고, 가속성 향상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어요. 모델3는 전기차 특성상 고속주행으로 갈수록 한계가 있겠지만, 평소 주행시에는 엄청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고 해요.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경 다음으로 바로 완충시 주행인데요. 모델3는 1회 완충으로 345km의 거리 주행이 가능하다고 해요. 또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6초 이내라고 하니 전기차의 가속력이 상당히 올라 왔음을 알 수 있겠죠. 그리고 모델3의 독특한 점은 전면부 엔진룸과 후면부 트렁크를 모두 물건을 적재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그 이유는 보통의 자동차 처럼 엔진이 장착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기존의 테슬라의 가격은 7000~1억5000만원의 고가 전기차 였지만, 이번에 출시하는 모델3의 가격은 4000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출시를 하고 국내 전기차 정부보조금 1200만원과 지방 자치단체 300~800만원을 제외하면, 테슬라 모델3의 가격은 약 2000만원 초반에서 중반으로 구입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중형차 가격으로 테슬라의 전기차를 구입한다고 하면 상당히 경쟁력이 있어 보이는 데요. 하지만, 아직 국내의 전기 충전소 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이에요. 물론, 앞으로 더 좋아 지겠지요.

모델3의 실내는 보통의 자동차와는 다른 모습이에요. 중앙에 15인치 터치스크린 모니터가 배치가 되어 있고 깔끔하고 심플한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어요. 테슬라는 올해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고 정식으로 출시는 내년쯤 할 것으로 보이네요. 환경을 생각하는 전기차가 앞으로도 많이 국내에 들어와서 정부도 전기차에 대한 인프라 많이 구축해 주었으면 좋겠네요.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