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3. 2. 13:22

쿠페형 SUV BMW X6 풀체인지

오늘은 쿠페형 SUV BMW의 성난 멧돼지 X6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BMW X6는 SUV의 장점과 세단의 장점을 결합하여 만들어진 자동차에요. 그래서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로 구분이 되는데요. 이번 BMW X6 풀체인지는 2세대 모델이에요. 기존의 BMW와의 차이는 크지 않아요. 풀체인지라 기대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지만, 외관에서 오는 큰 변화는 찾아보기 힘들 정도여서 개인적으로도 아쉽네요.

하지만 BMW X6는 디테일한 부분에서 소소하게 변하였어요. 기존 모델에 비교해서 전장 32mm늘어났고, 전폭은 6mm, 전고 12mm가 늘어났어요. 조금씩 더 커졌는데요. 휠베이스는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요. 기존의 BMW X6에 비해서 조금씩 더 커졌기 때문에 기존 대비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어요.

전면부의 디자인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 요소는 BMW의 패밀리룩인 키드니 그릴과 함께 날렵한 이미지의 범퍼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범퍼 양쪽과 중아에 육각형 모형의 흡입구는 고성능 차량임을 증명하는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측면부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에요. 근육질의 몸매를 가진 젊은 남성을 보는 듯한 힘이 느껴지고, 굴곡에서 오는 단단하며 생동감이 느껴지는 역동성있는 디자인은 상당히 멋진네요. 그리고 크로스오버 디자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네요. 

후면부는 배기 파이프가 양쪽으로 나눠져 있으며, BMW의 패밀리룩을 벗어나지 않는 테일램프의 디자인이 멋진 BMW X6를 만들어주고 있어요. 후면이 살짝 높은 감은 있으나 스포츠성을 살려주고 있어서 단점을 지적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여요. 디자인은 역시 호불호가 갈리지만, 개인적으로 상당히 멋진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요.

BMW X6의 파워트레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BMW X6의 파워트레인은 3.0리터 6V 디젤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381마력 / 최대토크 75.5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상당히 좋은 성능으로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5.2초~6.7초의 기록 하였고, 성능에 비해서 연비도 상당히 좋은데요. 복합연비 10.7km/l의 연비 효율을 보여주고 있네요.

BMW X6 풀체인지의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의 레이아웃을 가져오면서 디테일한 부분을 강화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인테리어 디자인을 만들었어요. 더욱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는 고객의 만족도를 더욱 상승 시킬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으로는 10.25인치 대형 디스플레이가 포함된 i드라이브 터치 컨트롤러, 서라운드 뷰, 주차거리 경보장치, 하만의 사운드 시스템등 BMW X5에 장착된 모든 신기술이 들어가 있어요.  또한, 24시간 긴급콜, 긴급 출동 서비스, 예약콜 서비스, BMW 온라인 서비스등을 제공하는 BMW 커넥티브 드라이브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어요. 이번에는 실내공간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이번 신형 BMW X6 풀체인지의 실내공간은 상당해요. 쿠페형 SUV 답지 않은 넓은 적재공간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최대 1525리터의 넓은 적재공간을 활용하여, 여행이나 캠핑, 레저를 즐기기에 딱 좋은 자동차에요.

BMW X6 풀체인지의 가격은 9900만원~1억 4170만원으로 책정 되었어요. X6 30D 모델의 경우 990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고, X6 40D 모델의 경우 1억 1589만원으로 책정이 되었고, X6 M50D 모델의 경우 1억 417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BMW X6가 처음 출시가 되었을 때, 디자인 논란으로 "SUV 답지 않다"는 안 좋은 평가들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고, 좀 더 다듬어 지면서 현재는 친숙하고, 완벽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디자인 평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신형 BMW X6 풀체인지에는 풀체인지라서 많은 변화를 주었을 것을 예상한 구매층에게는 다소 아쉬움이 남지만, 기존 모델에 비해서 디테일한 면을 다듬어 상당히 좋은 모습으로 출시를 하였어요. 또한, 기존 BMW X6 오너들을 위한 배려가 느껴지는 것 같네요.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