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9. 27. 04:00

2018 르노삼성 SM5 가격 연비 성능 디자인

르노삼성에서는 얼마전 상품성을 개선을 하면서도 가격은 동결한 2018 SM5 모델을 출시하였어요. SM5 모델의 경우 1998년 출시한 이후 약 20년 동안을 사랑을 받으면서 르노삼성과 함께 했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르노삼성의 SM5 모델은 20주년을 기념하여 상품성을 강화하면서 가격을 동결시킨 것 같아요.

2018년형 연식변경 통해서 르노삼성 SM5이 무엇이 변했고, 어떤것이 좋아졌는지에 대해서 아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차량의 제원을 함께 살펴볼게요. SM5의 차량의 크기는 전장 4885mm, 전폭 1860mm, 전고 1485mm, 휠베이스 276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무게는 약 1415kg 정도가 되는 준중형 세단 모델이에요.

이번에 연식변경을 통해서 디자인 적인 부분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외관에서 간략하게 찾아본다면 17인치 투톤 알로이휠이 적용되었고, 215/50R17 타이어가 적용되었다는 점이에요. 그럼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르노삼성의 패밀리룩이 적용되었어요. 하지만, 최신 얼굴로 불리는 르노삼성 SM6 보다는 차분한 인상을 가지고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SM6 차량과 QM6 차량의 공격적인 전면이 마음에 들어요. 하지만,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될 것은 없다고 봐요. 그리고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를 연결시키는 르노의 디자인 철학이 반영되어서 더욱 차가 크게 보이는 것 같네요. 프론트 범퍼 좌우측의 안개등은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부위에 생명을 불어 넣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무난하면서 깔끔한 중형세단의 이미지가 느껴지고 있네요. 이번에 추가된 17인치 알로이 휠은 더욱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사이드 부위에는 굴곡을 넣어서 공기의 흐름을 잘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르노삼성의 최신 패밀리룩이 아닌 독자적인 스타일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네요.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지만, 크게 나쁘지 않고 중형세단 답게 무난한 느낌이에요. 루프 상단에는 샤크안테나가 적용되었고, 테일램프의 이어지는 부분에는 크롬을 사용하였어요. 그리고 리어 범퍼 하단에는 블랙 컬러의 디퓨저를 적용하여 세련되면서도 무난한 느낌이 들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3스포크 스티어링휠이 적용되었고 곳곳에 크롬을 적용하여 포인트를 주었어요. 센터페시아에는 각종 버튼들이 나열되어 있어서 직관성이 좋아 보이네요. 실내에서도 기존 모델에서 큰 변화점을 찾아보기 힘들어요. 그렇기 떄문에 SM5의 실내의 모습은 다소 클래식한 매력이 있어요.

이번에 변경된 실내의 편의사양으로는 앞좌석 통풍시트, 앞좌석 파워시트, 하이패스 시스템, 좌측과 우측 독립 풀오토 에어컨 시스템, 유해가스 유입 차단 장치가 적용이 되었어요.

파워트레인으로는 가솔린 모델과 LPG 모델이 있어요. 가솔린 모델의 경우 2.0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CVT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적용하여 최고출력 141마력 / 최대토크 19.8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1.3km/l의 연료효율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택시로 주로 사용되는 LPG 모델의 경우 2.0리터 4기통 자연흡기 LPI엔진과 CVT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으로 최고출력 140마력 / 최대토크 19.7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8.8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어요. 2018 르노삼성 SM5의 경우 전륜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과 후륜 멀티링크를 적용하여 좋은 승차감을 자랑해요.

차량의 판매가격은 LPe트림의 고급형 모델은 1835만원 / 최고급형 모델은 202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가솔린 트림은 2195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네요. 기존의 가격과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지금까지 2018년 신형 SM5 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어요.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