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2. 22. 11:19

캐딜락 CT6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가격과 성능제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급스러운 자동차 브랜드인 케딜락에서 만든 CT6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먼저 알아야 할 점은 하이브리드 모델과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하이브리드는 전기모터가 가솔린 엔진을 보조해준다고 생각을 하면 되고,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엔진이 전기모터를 보조해 준다고 생각을 하면 쉽겠네요.

다시 말해서 갑과 을로 표현을 한다고 하면 하이브리드의 경우 갑은 가솔린 엔진의 동력이고 을은 전기모터의 동력으로 주행하는 자동차가 되겠고,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갑은 전기모터 동력이 되고, 을은 가솔린 엔진의 동력으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으로 생각을 하시면 되겠네요. 또한 하이브리드는 자체충전 방식이지만,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는 차제 충전 + 배터리 충전 방식이에요.

2017 신형 케딜락 CT6의 경우 외관에서 보는 모습은 기존 모델과 차이가 크게 나지는 않아요. 외관 변경사항은 전기 충전포트와 전용 엠블럼 그리고 프론트 그릴이 새로워 졌어요. 그리고 내부에서 변경사항은 출력을 보여주는 상황 표시 기능이 추가 되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요.

2017 케딜락 CT6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EVT 전기모터 두개가 탑재되어 있어요.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합산을 한 최고출력은 335마력 / 최대토크 58.9kg.m의 높은 성능을 발휘해요. 또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시간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테에서는 5.2초로 높은 가속력의 기록을 했고, 트랙에서 최고속도가 240km/h의 속도를 보여줬어요. 전기모터 힘만으로 최고속도는 125km/h의 속도를 낼 수 있다고 해요.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가장 중요한 건 연비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2017 캐딜락 CT6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는 전기모터만으로 주행 할 수 있는 거리는 약 50KM 주행이 가능해요. 또한, 단 한번의 주유와 충전으로 이동이 가능한 총 주행거리는 640km이상을 주행이 가능하다고 해요.

케딜락 CT6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의 편의사양으로는 리어시트 시스템, 나이트 비전, 리어 카메라, 미러 시스템 등 기존의 프리미엄 럭셔리 모델과 공급의 옵션을 갖추고 있네요. 캐딜락 CT6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의 국내가격은 아직 미공개 상태이지만, 북미가격으로 유추해 볼 수 있는데요. 북미기준 CT6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7만 5095달러에요. 이를 한화로 환산을 한다면 약 8800만원이 되는데요. 여기서 관세를 추가하면 대충 9000만원 초반에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북미에서는 지역에 따라서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국내에 들어오게 된다면 혜택이 있을지는 아직 발표가 안되서 알 수 없네요.

2017 케딜락 CT6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친환경적이고, 고급스러운 요소로 차별화된 스포티한 감성으로 우리에게 다가올 것으로 예상해보네요.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