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2. 25. 14:00

둥평위에다기아 KX3(스토닉, 아오파오) 가격 및 성능제원

여러분은 KX3라고 들어 보셨나요? KX3하면 약간 생소하게 들릴 수 있겠어요. 하지만,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아~! 중국 기아차" 하면서 아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KX3에 대한 정보를 준비했어요.

KX3는 기아자동차의 중국 합작법인은 둥평위에다기아에서 출시된 소형 SUV에요. 지금까지 중국에서만 판매를 했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기아자동차가 되었네요. KX3는 중국에서 자신감 있게 나가라는 뜻으로 아오파오라고 불리는데요. 국내에서는 얼마전 스토닉이라는 자동차 명으로 등록을 하였다고 하네요. 그럼 국내에서 불릴 이름을 사용해야 겠네요.

스토닉의 크기는 전장 4270mm, 전폭 1780mm, 전고 1630mm, 휠베이스 259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쌍용자동차의 티볼리 크기의 소형 SUV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소형 SUV라고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는 상당히 큰 적재공간을 가지고 있어서 레저나 여행에 딱 좋은 크기라는 점이에요.

스토닉의 디자인은 직선과 면을 과감하게 사용하여 볼륨감을 강조하였어요. 에이치 아이디 헤드램프를 비롯해서 엘이디 주간주행등 엘이디 콤비램프, 파노라마 선루프 그리고 투톤의 바디색상을 적용하여 더욱 개성있는 모습을 만들었어요.

스토닉의 파워트레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스노닉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2.0리터 가솔린과 함께 1.6리터 터보차저 모델도 선보였는데요. 변속기는 디씨티 7단 변속기를 사용하고 있어요. 1.6리터 티 쥐디아이 엔진의 경우에는 최고출력이 160마력 / 최대토크 19.6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는데요. 복합연비는 14.7km/l로 좋은 연비효율을 자랑하네요. 국내에서는 1.6리터 씨알디아이 디젤 엔진이 적용 될 것으로 보여요.

스토닉의 실내 인테리어는 상당히 깔끔한 편이에요. 투톤의 대쉬보드와 인체공학적인 버튼위치는 상당히 마음에 들어요. 하지만, D컷 스티어링 휠이 안들어 갔다는 점이 조금 아쉬움이 남아요. 편의사양으로는 버튼 시동 시스템, 리어밴트, 슈퍼 비전 클러스터, 유보 텔레매틱스 시스템 등의 최첨단 편의사양을 구성하고 있어요. 안전사양으로는 6개의 에어백과 이씨에스 주행 안전 제어장치 그리고 에이치에이씨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디비씨 경사로 저속 주행 장치등의 안전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요. 또한, 충돌테스트에서는 별 5개 수준으로 상당히 높은 안전성을 확보하였네요.

스토닉의 국내 판매가격은 확정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국내 기아자동차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소형 SUV 니로와 비슷한 가격을 책정이 되지 않을까 예상을 해보는데요. 예상하는 스토닉 가격은 1500~2800만원의 가격으로 예상해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스토닉은 국내에 출시가 될지는 아직 비공개 상태에요. 그 이유는 올해 5~6월에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코나가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에요. 스노닉과 코나는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죠.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코나는 쌍용자동차의 티볼리를 잡기 위해서 현대자동차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자동차 이기에 스토닉의 국내출시는 불투평하네요. 개인적으로 국내에서 기아자동차에서는 스토닉, 현대자동차에서는 코나로 불꽃튀는 소형SUV 경쟁이 일어나면 좋겠는데 말이죠. 만약 스토닉이 나온다면, 코나 출시 이후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스토닉을 국내에서도 만나 볼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