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2. 25. 17:30

이스즈 D맥스 픽업트럭 가격 및 성능제원

 픽업 트럭 부분에서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는 이스즈 D맥스는 치열하게 경쟁을 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스즈가 약간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서 이스즈에 대한 설명을 해드릴게요. 이스즈 모터스는 일본 상용차와 디젤엔진을 제조사를 도쿄 본사에 두고 있어요. 과거부터 디젤엔진을 잘 만드는 회사로 알려졌어요. 그래서 디젤엔진이 많이 들어가는 트럭이나 버스 등 상용차를 전문적으로 생산을 하였죠. 이스즈의 대표 자동차는 유럽 자동차에 가까운 디자인과 특성을 가지고 있기로 유명했는데요. 이스즈 최초의 자체개발 승용차인 베럴은 유럽풍의 디자인을 보여줬고, 핸들링과 동력 성능이 뛰어났어요.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기술이 더 좋아졌는지는 알 수 없어요.

이번 신형 D맥스는 2세대 모델인데요. 이번 2세대 모델은 외형 디자인이 조금 바뀌었네요. 전면의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 그리고 헤드램프가 보다 강인하게 디자인 되었으며, LED 주간주행등이 탑재되어 더욱 품격있는 자동차로 변했죠.

신형 D맥스의 파워트레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D맥스의 파워트레인은 3.0리터 디젤 터보엔진이 장착되고, 아이신 5단 변속기에 사륜구동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77마력 / 최대토크 38.7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또한, 연료탱크의 용량이 상당해요. 연료탱크가 69리터 거의 70리터에 육박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이스즈 D맥스의 실내 디자인은 픽업트럭이지만, 세단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데요. 다소 단조로움이 있기는 하지만요. 새로운 8인치 디스플레이 화면이 센터페시아 정중앙에 위치하였고, 또한, 지붕위에 리우드 스피커의 장착으로 주행시 즐거움을 선사해요. D맥스는 역대 모델 중에서 가장 많은 기술이 집약된 모델인데요. 성능은 물론이고 품질까지 비약적으로 좋아졌다는 평을 받고 있네요.

2017 이스즈 D맥스의 가격은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말레이시아 가격은 11만 9559링깃으로 국내 가격으로 환산을 하면 3217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또한, 유럽에서의 가격을 국내가격으로 환산을 하면 4300만원이 넘는 가격이 나오네요. 국내에 들어오게 된다면 4000만원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해보네요.

하지만, D맥스 2세대가 3000만원 대로 저렴하게 나오지 못한다면, 국내 스포츠 픽업트럭 경쟁모델인 2.2리터 코란도 스포츠에 비해서 너무 비싼 가격이기 때문에 국내 판매량에서 고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어요. (참고로 D맥스의 1년동안 내는 자동차세는 2만8천5백원으로 엄청 저렴하죠.)

이렇게 픽업트럭 이스즈 D맥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