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시장에서는 현대자동차의 포니의 후계자로 출시가 되었던 모델인 엑센트에게 영원할지도 모르는 휴식기가 찾아왔어요. 개인적으로는 영원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쏠라리스는 국내에서 엑센트 모델이에요. 국산 자동차이지만, 국내시장 보다는 러시아 시장에서 더 잘 팔리는 모델이에요. 쏠라리스는 얼마전 2017년형 쏠라리스 2세대 모델로 풀체인지 되었어요. 참고로 쏠라리스 1세대는 국내형 엑센트와 동일해요. 플랫폼 부터 외관과 내부의 모습도 같아요. 하지만 나라의 특성상 일부 부품이 다르죠. 쏠라리스 2세대는 러시아에서 현지 생산을 한다고해요. 그래서 한국에 들어오기는 힘들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2017 쏠라리스 2세대 모델은 러시아 국민차가 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러시아에서 주력으로 판매될 예정이에요.
쏠라리스 2세대 모델은 2017 캐나다 국제 오토쇼에서 최초로 공개가 될 예정인 신형 쏠라리스(엑센트)는 2017년 하반기 세단과 해치백 모델로 출시할 계획이에요. 쏠라리스의 차량 크기는 전장 4405mm, 전폭 1729mm, 전고 1469mm, 휠베이스 2600mm으로 기존 모델과 비슷해요. 공차중량은 1182~1198kg의 무게를 가지고 있어요.
2017 현대 쏠라리스(엑센트)의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쏠라리스의 디자인은 아반떼와 쏘나타 뉴라이즈 그리고 i30와 같은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을 이어가고 있어요. 전면의 라디에이터 그릴에 캐스캐이딩 디자인을 사용했어요. 헤드램프는 기존의 쏠라리스의 디자인을 강화시킨 모습을 보이고 있고, 범퍼 하단의 안개등 주변의 크롬장식을 더해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네요.
측면부는 쏠라리스의 캐릭터 라인을 잘 보여주고 있어요.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의 디자인을 길게빼서 오버행이 짧은 느낌을 만들어 주면서 그로인해 역동적인 느낌을 살렸어요. 그리고 16인치 휠 디자인이 스포티해 졌어요.
후면부는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제네시스g80의 느낌을 가져왔고, 전체적으로는 아반떼를 축소해 놓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기존 모델에 비해서 높아진 트렁크와 테일램프의 위치 그리고 하단 처리까지 깔끔하게 정돈 느낌을 주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깔끔하게 정돈된 구성을 이루고 있어요. 센터페시아에는 7인치 터치스크린과 함께 최신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이 지원된다고 하네요.
이번에는 쏠라리스의 성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신형 쏠라리스의 파워트레인은 1.4 가솔린 모델의 경우 1.4리터(1368cc) 4기통 가솔린 엔진의 힘으로 최고출력 100마력 / 최대토크 13.5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1.6 가솔린 모델의 경우 1.6리터(1591cc) 4기통 가솔린 엔진의 힘으로 최고출력 123마력 / 최대토크 15.4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그외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미션은 6단 수동&자동 변속기 그리고 7단 DCT 변속기가 도입될 가능성이 높아보여요.
이제 국내시장에서는 아마도 엑센트라는 자동차의 이름은 만나보기 힘드실 것 같아요. 한가지 바람이 있다면, 국산 브랜드에서 만드는 자동차인 만큼, 국내 소비자도 구매할 수 있게 수입을 하는 방식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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