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칸토 X라인 가격 및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차의 피칸토 X라인 모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공개될 피칸토 X라인 모델의 정보를 공개했어요. 이 모델의 경우 기아차의 경차 모델인 모닝을 SUV로 개발한 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편하실 거에요. 이렇게 해서 기아자동차는 튼튼한 SUV 라인업을 가지게 되었어요. 모하비, 카니발, 쏘렌토, 니로, 스토닉, 피칸토 X라인까지! 이렇게 많은 라인업을 통해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줬네요.
피칸토 X라인 모델은 SUV의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터보엔진을 탑재하여 더욱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피칸토 X라인 모델의 경우 오프로드 성능을 강화하기 위해서 기존보다 15mm 높아진 156mm의 지상고를 확보함과 동시에 보디킷을 적용하여 강력한 이미지를 더했어요.
자 그럼! 피칸토 X라인의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모닝의 강화된 느낌이 강렬하게 느껴지네요. 기아자동차의 전형적인 패밀리룩인 호랑이코 그릴이 적용되었고, 프론트 범퍼에는 곳곳에 공기흡입구를 뚫어서 더욱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포그램프에는 컬러를 넣어 개성있는 디자인을 만들었어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SUV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모닝이 높아진 느낌을 가지고 있어요. 사이드와 휠하우스 주변에 블랙 무광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의 느낌을 살렸고, 16인치 알루미늄 휠이 적용되어 휠 하우스 공간이 꽉찬 느낌이 드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샤크 안테나가 적용되어서 스포티한 모습을 볼 수 있고, 루프에서 이어지는 스포일러는 공기의 와류현상을 방지해 줄 것으로 보이며, "ㄷ"자 모형의 테일램프는 기존 모닝과 비슷한 느낌이네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블랙 무광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였고,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SUV의 이미지가 강조 되었어요. 그리고 트윈 머플러가 더욱 강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SUV의 이미지를 주기위해서 노력한 모습이 보이고, 조금 더 무게가 감이 있는 모습으로 깔끔하게 디자인 된 것 같네요.
피칸토 X라인의 실내 인테리어는 경차 특유의 아늑한 공간이 느껴지네요. 수평과 곡선을 잘 사용한 실내 인테리어는 차의 급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주고 있어요. D컷 스티어링 휠의 경우 각종 버튼을 넣어서 조작의 편의성을 높였고, 인체공학적인 버튼과 기어레버는 감각적인 주행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팝업식 디스플레이는 주행시 시인성이 높을 것으로 보이며, 곳곳에 컬러로 포인트를 넣은 것이 특징이네요. 또한, 이 급에서 알루미늄 페달이 적용되었다는 점이 독특하네요.
피칸토 GT
피칸토 X라인의 파워트레인은 1.0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100마력 / 최대토크 17.5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10.1초라는 좋은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복합연비 4.5L/100km의 좋은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어요. 참고로 이 연비는 유럽기준입니다. 피칸토 X라인 모델의 경우 프랑크프루트 모터쇼를 통해서 본격적으로 공개가 될 것으로 예정되어 있어요. 2017년 4분기에 가성비를 중시하는 유럽 전역에 본격적으로 판매가 들어갈 예정이에요.
피칸토 GT
국내에서는 미정이지만, 거의 출시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해 봐요. 그 이유는 국내 소비자들은 큰 차를 좋아하고, 경차를 타는 이유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경차 혜택은 아무래도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에요. 그 이유는 국내 경차 규격이 초과되었기 때문이죠. 피칸토 X라인의 가격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어요. 예상 가격으로는 모닝보다 조금 더 비싸고, 스토닉 보다 조금 더 저렴한 1300~1700만원 정도로 책정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봐요! 지금까지 기아자동차 피칸토 X라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어요. 조금이나마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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